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권역에서 매일 출퇴근하는 사람이라면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는게 유리하다는 사실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요 기후 동행카드를 구매할시 처음에는 현금으로만 충전을 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차후에 카드로충전이 가능하게 만들겠다라고 이야기를 했지만 언제가 될지 모르니 그때가 될때까지는 현금으로 충전을 해야해요 그래서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바로가기

기후동행카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금영수증을 위한 카드 등록을 동일하게 등록할 수 있으니 걱정마시고 천천히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진행하기 전 로그인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1.현금영수증 등록 검색하기

1. 현금영수증등록 검색

보통 현금영수증은 물건을 사거난 밥을 먹은 후 현금으로 결재할때 매장에 현금영수증을 해달라고 말하게 되는데요 이때 말하지 못하고 나왔다면 영수증으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매번 현금 충전을 해서 사용하는 카드같은 경우에도 현금영수증 등록이 가능한데요 바로 기후동행카드가 이에 해당합니다. 기후동행카드의 뒤쪽을 보시면 4자리씩 끊어서 총 16자리의 번호와 괄호 ()안의 세자리가 있는데요 이 16자리를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하면 현금으로 충전시 자동으로 현금 영수증이 발행되게 되는거예요. 네이버에서 먼저 현금영수증 등록을 치거나 국세청 홈택스를 칩니다. 가장 상단에 있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2.전자(세금)게산서 현금영수증/신용카드

2.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신용카드

국세청 홈텍스에 들어가면 가장 상단 왼쪽에 파산색의 집모양으로된 국세청 홈텍스 로고가 있습니다.그리고 그아래 많이 사용하는 메뉴들이 따로 나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첫번째에 있는게 바로 우리가 사용할 현금영수증등록을 할 메뉴입니다. 노란색으로 체크되어 있는 메뉴를 잘 따라오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신용카드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현금영수증

3.현금영수증

저희는 현금영수증을 자동등록할 예정이기 때문에 메뉴에서 중앙에 있는 현금 영수증을 체크해줍니다. 상황에 따라서 전자세금서와 신용카드 부분이 필요하다면 필요한 부분을 클릭해서 살펴보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서비스가 있지만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걸 진행하면서 홈텍스에서 누릴 수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관찰 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현금영수증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4.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현금영수증메뉴를 클릭하면 그 안에서도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아용내역조회, 매입내역조회, 매출내역 누계 조회,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매입세액공제 확인/변경 등이 있어요. 그중에서 저희에게 필요한건 바로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입니다. 셀프로 등록하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쉬울것 같아요.

 

로그인

5.로그인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부터는 개인정보가 들어가기 때문에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가입후 진행하시면 좋고 가입이 되어 있는데 아이디가 생각이 안난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니 번거롭다 생각하지 마시고 차분히 진행해보시기 바래요.

 

로그인하기

6 로그인방법

금융쪽으로 은행거래등을 하셨던 분들은 공동/금융인증서가 있으실 겁니다. 그럴경우 첫번째 공동.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해보세요. 요즘 가장 많이 하는건 바로 간편인증인데요 민간 인증서로 카카오톡 등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도 물론 이것도 사전에 민간인증서가 등록되어야 바로 진행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서류를 한번이라도 떼봤거나 은행앱을 사용해봤다면 둘중 하나는 있을거예요. 이것도 다 어렵다면 국세청에 가입을 해서 아이디 로그인을 하는게 가장 빠릅니다. 저는 가입이 되어 있는 상태지만 아이디가 기억이 나지 않았어요. 그래서 카카오 인증을 사용해서 쉽고 빠르게 로그인을 했습니다.

 

7. 휴대전화번호/카드번호 입력

로그인을 하고나면 바로 전단계였던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에서 정보를 입력해 주면됩니다. 아주 오래전에 등록을 해놔서 잊고 있었던 다양한 카드들이 있네요. 잃어버린 티머니카드라던가 각종 포인트 카드 등은 이제 삭제를 해줘야 겠어요. 어쨋든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은 카드번호 입력 부분을 통해 진행이 됩니다.

 

8.정보입력 및 등록하기

카드번호 입력란에 직접입력칸을 보시면 4칸이 있을겁니다. 기후동행카드 뒷면의 16자리 숫자를 하나씩 쳐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카드명에는 [기후동행카드]라고 써놓으면 되겠죠. 숫자를 모두 적고 카드명을 적으셨다면 반드시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셔야합니다. 제대로 등록이 되면 오른쪽 등록하기 버튼이 삭제하기로 바뀝니다. 다들 잘 따라오셨나요? 해보지 않았을땐 어렵게 느껴지지만 막상해놓고나면 별거아닙니다.

한달 30일중 22일을 출근하는데 작년에 지하철 기본요금이 올랐기 때문에 1,400원이 되었습니다. 한달 기본 거리로 기본 출퇴근만 한다면 약 월61,600원입니다. 기본버전으로 62,000원인 기후동행카드가 필요가 없었어요. 하지만 모두가 기본요금을 내고 출퇴근 하진 않죠. 거리상으로 추가금이 붙는 경우가 있기도 하고 주말에 외출 한번만 해도 기후동행카드 구매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까요. 24년 3월 현재 지하철 기본요금은 1,400원이지만 올여름 지하철 요금 인상계획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무려 150원이나 인상이 됩니다. 인상이 되면 지하철 요금이 1,550원이 되는건데요 그럴경우 출퇴근만 해도 하루에 3,100원이 소비되고 한달에 22일 출근 하는걸 생각하면 68,200원이 기본 교통비로 소비가 됩니다. 한달에 6,20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버스를 타시는 분들은 기후동행카드가 더 유리합니다. 2024년 3월 현재 서울버스요금은 1,500원이고 한달에 출근만해도 66,000원이 들어가죠. 기후동행카드는 62,000원이기 때문에 기본거리만 다닌다고 해도 한달에 4천원이 절약되네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건 꼼꼼하게 따져 챙기도록 합시다.

반응형